School Of K-Broadcasting & Music

K-방송예술학부는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에 발맞춰 미래의 콘텐츠 업계에서 활약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학부장 인사

학교가 곧 현장이다!
K 방송예술학부 / School Of K-Broadcasting & Music
한류(韓流)의 힘은 놀랍습니다.
대한민국의 음악, 드라마, 영화 등은 국경을 넘어 전 세계에 영향을 끼칩니다.
SNS(Social Network Service), 유튜브(Youtube), OTT(Over The Top) 등을 통해, 지금 이 시간에도 한류 콘텐츠는 지구촌 곳곳을 누비고 있습니다.

경일대학교 K-방송예술학부는 한류의 인재를 기르는 새로운 요람입니다.
본 학부는 프로듀서, 연출, 배우, 작가를 양성하는 방송연예 전공과 음악 프로듀서, 가수, 작곡가, 메타버스 기획자를 가르치는 실용음악 전공으로 이뤄졌습니다.
저희는 학(學)과 습(習)을 동시에 성취한다는 목표 아래, 다른 학교와 차별화된 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네트워크 캠퍼스는 본 학부의 자랑입니다. 경산에 위치한 본교를 중심으로 서울 실습센터, 경기도 드라마 실습센터 및 기숙사를 갖췄습니다. 특히 경기도에 위치한 드라마 실습센터는 국내 최대 규모로 2023년 완공됩니다. 이 곳에서 학생들은 실습을 하는 동시에 취업도 할 것입니다. 본 학부가 지향하는 현장형 교육입니다.

현장 경험이 많은 교수진은 학생들에게 한류 현장으로 나아가는 교량 역할을 할 것입니다. 국내 대형 드라마 제작사와 손잡고 매년 본교에서 연기자 오디션을 실시하는 한편, 주요 케이팝(K-POP) 기획사와 함께 가수 오디션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매년 20명 규모의 취업형 트랙을 운영하는데. 졸업생은 글로벌 OTT 업체에 프로듀서 등으로 취업하게 될 것입니다.

국경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의 대중문화와 같이 K-방송예술학부는 경산에 머물지 않고 세계로 향할 것입니다. 미래의 한류 역군들의 힘찬 도전을 기다립니다.
K-방송예술학부장 이학준
이미지파일